순창군 한식전문 상차림에 전통고추장 지원
순창군 한식전문 상차림에 전통고추장 지원
  • 최광일
  • 승인 2015.03.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20개 업소에 10kg씩 지원, 하반기까지 총 25kg씩 지원예정

순창군이 지역 한정식음식점 상차림에 전통고추장을 지원해 순창의 전통 장맛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한국외식업조합 순창군 지부에서 주관해 20개 한정식음식점에 업소당 10kg의 전통고추장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통고추장 지원사업은 순창을 방문하는 외지 관광객이 순창에 있는 음식점에 가도 막상 전통고추장을 맛 볼수 있는 기회가 없다는 여론에 따른 것이다.

실제 순창의 한정식집이나 식품접객업소에서 전통고추장을 상차림에 넣는 업소는 극소수에 불과했다.

군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관광객이 순창에서 식사를 할 때 전통고추장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순창의 맛과 인심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전통고추장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 하반기까지 20개 업소에 각 25kg의 전통고추장을 지원할 계획이며 전통고추장에 어울리는 전통적인 용기도 제작 보급할 계획이다.

또 월 1회 이상 영업주 교육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선정된 한정식 음식점에 전통고추장 판매처의 홍보전단을 비치해 전통고추장 판매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순창에 와도 전통고추장을 구입하지 않고는 따로 맛볼 수 없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며 “이번 사업이 관광객에게 전통의 장맛을 홍보하고 순창의 인심도 전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사업 취지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 대상자는 한국외식업조합순창군지부에서 영업주의 음식문화에 대한 의식개혁 의지와, 주 메뉴가 한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업소와 모범업소 중 20개 업소를 올초 선정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