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14년 주요사업 자체평가 결과, 대부분 합격점
순창군, 2014년 주요사업 자체평가 결과, 대부분 합격점
  • 최광일
  • 승인 2015.03.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총 52개사업 중 탁월 23, 우수 25, 보통 3개, 중단 1개사업

순창군이 지난 1년 동안 추진해 온 군정 주요업무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한 결과, 총 52개 사업 중 48개 사업이 탁월 또는 우수사업으로 평가되는 등 92%의 사업이 합격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최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위원장인 곽승기 부군수 주재로 내·외부 7명의 평가위원과 실과소원장 16명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하반기 자체평가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에서는 특히, 국가예산확보사업, 순창군립도서관 운영 및 작은영화관 조성사업을 비롯하여 2014년 도민체육대회 준비 등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상·하반기 평가결과를 종합한 결과 탁월 23, 우수 25, 보통 3개 사업으로 집계되어, 타당성 검토결과 중단하기로 결정한 1개 사업을 제외한 51개 사업이 대부분 잘 추진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평가위원들은 “사업추진과정에서 주민이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관계공무원들이 좀더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으며 “사업 추진 시 면밀한 사전계획 수립 및 검토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공백이나 행정·재정적 낭비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하는 등 향후 군정수행에 대한 충고도 잊지 않았다.  

 

군은 평가 결과를 순창군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군민에게 알리고 미진한 사항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군은 해마다 군정 역점시책과 핵심사업 위주로 부서별 2~4개 사업을 자체평가 대상사업으로 선정하고, 반기별 자체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추진상황을 점검해 왔으며 올해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주요사업을 선정 중에 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