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당내 상임고문단과 오찬…‘화합 강조’
문재인, 당내 상임고문단과 오찬…‘화합 강조’
  • 고주영
  • 승인 2015.02.1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노갑 "단합해야 혁신"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신임 대표는 12일 당 상임고문단과 만나 '화합'을 위한 당 원로들의 역할을 요청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당의 원로인 상임고문단과 오찬을 함께하며, 당의 화합을 모색하고 이와 관련한 상임고문단의 의견을 청취했다.

오찬 뒤 김영록 신임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갖고 한 고문이 이 자리에서 "당의 기강과 범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고 밝혔다.

이에 문 대표는 "중앙위원회의 권한을 강화했고 과거 윤리위원회를 윤리심판원으로 신설했다. 과거에는 제소해야 조사가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직권으로 조사해 기강을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장도 외부에서 좋은 분을 모시겠다. 좋은 분을 추천해달라"고 말했다고 한다.

문 대표는 또 "전대 동안 아름답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렸다. 당원이 요구한 건 첫째가 제발 좀 단합하라, 둘째가 제대로 변화, 혁신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단합, 변화하지 않고는 혁신이 안 된다"며 "전임 대표들은 물론 지금까지 당을 이끌어줬던 분들을 모시며 원탁회의 등으로 지혜를 모으겠다"고 조력을 요청했다.

권노갑 상임고문은 "단합된 힘으로만 변화와 혁신을 할 수 있다. 총선과 대선에서 다시금 집권의 길을 찾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고문단도 전체적으로 마음이 똑같다"고 화답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