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석 의원, 트위터 화제…소득세법 반대로 ‘소신 의원’ 훈장
이춘석 의원, 트위터 화제…소득세법 반대로 ‘소신 의원’ 훈장
  • 고주영
  • 승인 2015.01.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이춘석 의원(새정치연합,익산갑)이 최근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지난 2013년 12월 31일 연말정산 방식을 소득공제에서 세액공제로 바꾸는 내용을 담은 소득세법개정안에 반대표를 던진 것이 최근 ‘13월 대란’을 낳으면서 새삼 조명을 받고 있다.

이 의원은 국회 본회의에서 소득세법 개정안이 찬성 245, 반대 6으로 통과될 때 반대표를 던진 6인 중 한 명이다.

트위터들은 “연말정산 세법개정안에 무려 245명 의원이 찬성표를 던져놓고, 서로 책임지라고 떠든다” 등 비판과 칭찬의 여러 글들이 올라왔다.

특히 “연말정산 관련해서 세금폭탄이라고 욕할 자격 있는 정치인들은 반대표 던진 배재정․은수미․이춘석 의원 셋 뿐인 것 같은데” 등의 글들을 리트윗하면서 ‘소신 의원’이라는 훈장을 붙여주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당시 법사위 간사였던 이 의원은 “법사위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치지 못했기 때문에 반대표를 던질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작 세 부담을 떠안아야 할 국민들의 동의를 충분히 얻지 못한 상황에서 ‘예산부수법안’이라는 이유로 강행처리하는 방식은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과연 국민들을 이렇게 희생시켜서까지 기업들 경제활성화를 지원하는 것이 맞는 방향인지, 근본적으로 재검토해야 해야 한다”며 “2월 국회에서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공론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