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의원, 지역현안 관련 2권의 정책자료집 발간
강동원 의원, 지역현안 관련 2권의 정책자료집 발간
  • 고주영
  • 승인 2014.12.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권 ‘댐 건설의 문제점과 정책과제’, 제2권‘ 전통발효식품산업의 현황과 과제’

국회 강동원 의원(새정치연합,남원·순창)이 17일 지역구 현안과 관련해 2권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

제1권은 ‘댐 건설의 문제점과 정책과제’, 제 2권은 ‘전통발효식품산업의 현황과 과제’라는 제목으로 의정활동을 통해 수집하고 각종 수치와 데이터 등을 분석한 실태를 통해 문제점과 합리적인 정책대안까지 제시하고 있다.

제1권은 남원시의 현안인 정부의 지리산댐(문정댐) 재추진에 대한 부당성을 조목조목 구체적인 데이터를 제시해가며 정부측 주장을 반박했다.

이어 국내 댐 현황과 댐 건설동향, 댐의 행정체계, 댐 건설의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주요 선진국의 댐 건설 현황, 댐 건설 추진시 검토과제 등을 꼼꼼히 분석 검토하고 있다

제2권은 전국 제일의 장수고장이자 전통장류산업의 일번지인 순창군의 현안인 전통발효식품산업 육성방향과 정책과제를 모색하고 있다

고추장,된장,간장 등 대표적인 국내 전통장류식품들은 암예방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는 등 우리나라 대표 웰빙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국가차원에서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국가연구소조차 없는 실정이라고 비판했다.

또 현재 연구기능을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식품연구원이 대신하고 있지만 걸음마 수준에 불과하며, 예산과 조직면에서도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처럼 강 의원은 매년 상임위원회와 주요 지역현안 관련한 충실한 정책자료집을 발간해 호평을 받고 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