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사자방' 국조 촉구 연일 총공세
새정치연합, '사자방' 국조 촉구 연일 총공세
  • 고주영
  • 승인 2014.11.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대 비리' 규탄 결의대회장 된 새정치 의원총회

새정치민주연합이 4대강 사업, 자원외교 사업, 방위 사업 등 이른바 '사자방' 비리 국정조사를 촉구하며 총공세를 이어갔다.

새정치연합은 6일 '정책조정회의' 대신 의원총회를 열고 ‘사자방’ 국조의 필요성과 여론몰이 강화에 나섰다.

의총에서는 3대 비리 진상조사위원회의 보고에 이어 소속 의원들이 ‘사자방’ 국조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등 전열도 정비했다.

특히 자원외교는 비리 규모가 가장 크고 해외에 국부를 유출한 만큼 문제가 가장 심각하다고 진단, 국조 우선순위로 꼽고 총공세에 돌입했다.

이명박 정부 시절 자원외교가 추진된 만큼 이 대통령의 국조 및 청문회 출석도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당 소속 의원들은 이날 국회에서 '사자방 국정조사', '자원개발 국부유출 국정조사', '4대강 비리 국정조사', '방위사업 무기도입 국정조사' 등이 적힌 손팻말을 들고 일어서서 의총을 진행했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의총에서 "국민살림은 가계부채로 파탄직전이고 나라살림도 국부유출로 파탄직전"이라며 "그 중심에는 '사자방' 비리가 있었다"고 밝혔다.

문 위원장은 "새정치연합은 ‘사자방’에 대한 국조를 통해 국민혈세 낭비실태를 의혹없이 낱낱이 규명할 것이다. 관련자의 무거운 책임도 물어 역사에서 되풀이 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윤근 원내대표는 "MB정권 5년 간 이 정권이 얼마나 부패하고 비리로 얼룩졌는지 낱낱이 밝힐 때"라며 "'사자방' 국조는 여야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비리와 잘못을 바로잡는 원칙, 정의의 문제"라고 새누리당의 동참을 촉구했다.

전정희 의원(익산을)은 결의문을 통해 "‘사자방’ 비리로 구멍난 재정손실과 누적적자를 서민증세로 채우려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며 국조 즉각 실시, 관련 책임자 처벌, 꼼수정치 중단 등을 촉구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