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흥 의원,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다양한 현안 해결 및 성실한 의정활동 '귀감' "경제적 약자 지원 등 민생현안 해결에 최선"

2022-07-18     고주영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의원(익산시갑)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2차년도 우수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제21대 국회 1년차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법률소비자연맹이 수여하는 헌정대상은 본회의 및 상임위 출석률, 법안 표결 참여, 법안 발의 및 통과율, 비상설 특위 및 국정감사 현장출석 등 2차년도(2021.5.30.~2022.5.29.)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김 의원은 21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재정, 예산, 조세 분야부터 국가균형발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현안들에 대한 문제 제기와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이 높게 인정받았다.

또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보호 지원 및 농업분야의 위기극복과 균형발전을 위한 민생법안 발의는 물론 지역구인 익산이 750억 규모의 농촌협약 사업에 선정되는 데도 앞장서는 등 특유의 활발한 의정활동이 평가됐다.

김 의원은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해 기쁘고 모두 존경하는 익산시민 덕분에 가능했던 일로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경제적 약자, 서민, 취약계층 지원 등의 민생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회=고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