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하나로 무주는 세계로!’ 제11회 반딧불축제 개막!
‘세계를 하나로 무주는 세계로!’ 제11회 반딧불축제 개막!
  • 박찬
  • 승인 2007.06.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무주 반딧불축제가 ‘세계를 하나로 무주는 세계로!’라는 주제로 9일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오후 4시 30분부터 시작된 식전행사에서는 3천 여 명의 무주군민이 함께 참여한 군민 어울마당과 국기원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단(단장 이춘우)의 태권도 시범, 중국 등봉시 소림무술단 시범, 그리고 해군 군악대 . 의장대, 취타대 퍼레이드가 화려하게 펼쳐졌다.

또한 7시 40분부터 마련된 개막식은 전라북도 전희재 행정부지사, 태권도진흥재단 이대순 이사장, 중국 등봉시 인민정부 등봉시 인민정부 위쑤이잉 부시장, 홍낙표 무주군수, 반딧불제전위원회 오세득 위원장 등 내외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선언과 생명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축포발사, 기념사, 그리고 불꽃놀이와 개막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홍낙표 무주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청정환경을 기반으로 온 세상에 ‘환경복원과 보존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무주반딧불축제가 차별화된 소재와 마인드로 꾸준히 성장해 가고 있다”며,  “반딧불축제를 통해 인간과 자연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최적의 환경기반이 마련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개막식 후 행사로는 천연기념물 제322호인 ‘반딧불이와 그 먹이 서식지인 반딧불이 보호구역’을 상징하는 322발의 불꽃이 무주의 밤하늘을 수놓았으며, 밤 8시 30분부터는 등나무운동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설운도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쳤다.

제11회 무주반딧불축제는 반딧불이 신비탐사를 비롯, 형설지공체험, 남대천 송어잡기, 전통산업체험 등 환경과 전통, 문화와 체험학습이 조화를 이루는 90여 개의 크고 작은 프로그램들로 마련돼 오는 6월 17일까지 9일 간 관광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한편, 축제 기간 중인 14일과 15일에는 40여 개국 2백 여 명이 참석하는 아셈재무차관회의가 무주에서 개최될 예정이어서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전망이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