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드림스타트센터에서 생일찾아주기 사업
김제 드림스타트센터에서 생일찾아주기 사업
  • 한유승
  • 승인 2013.03.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양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생일찾아주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어 보편적 맞춤 복지서비스로 대상 아동과 가족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생일찾아주기 사업은 드림스타트 아동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 복지서비스로 대상아동과 가족들에게 가족 이라는 이름으로 힘겨운 삶을 한울타리로 가족애를 느낄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김제시 드림스타트사업은 2011년 6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그해 12월부 터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3개 분야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에서 36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36개 프로그램중  하나가  생일찾아주기로 대상아동에게 생일케익을 전달하여 가족 과 함께 생일을 축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아동의 자아감 형성에 도움을 주고 가족간의 친밀감을 형성해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드림스타트사업은 아동에게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의 기회를 보장해 주고자하는  사전 예방적 차원의 아동 맞춤형통합서비스로 현재는 요촌,신풍,검산동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한편 김제시 관계자는 "향후 사업대상지역을 확대 하여 기쁨과 행복을 느끼 는 아이들이 많아지고 그로 인해 더 밝은 미래사회를 꿈 꿀 수 있는 오늘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