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4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김제시 2014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 한유승
  • 승인 2013.02.2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이건식 시장 주재로 국.소장 및 실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새정부 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김제 비전과 신성장을 이끌 수 있는 국가정책 반영이 필요한 사업 등에 초점을 맞춰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구체적인 재원확보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국가예산 확보대상 신규사업으로는 친환경 농자재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17개 사업 5,543억원 공모사업으로는 모악산 종교문화 순례길 조성과 공공디자인 시범거리 조성사업 등 14개 사업에 319억원이다.
이번에 발굴한 신규사업과 공모사업은 물론 계속사업으로 추진되는 김제자유무역 조성사업 등 13개 사업 905억원에 대해서 국가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중앙정부를 적극 설득해 나가기로 하였다.
김제시는 열악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기 위한 최우선 과제인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2월 중순에 워크숍을 개최  하였고  이 날 보고회에 이어 오는 3월 중에 2차 보고회를 통해 추가 발굴 및 대응 논리를 개발해 전략적으로 국비확보에 나서 2014년도 국가예산 2천억 시대를 열수 있게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중점관리 대상사업과 타깃 공모사업을 선정하여 집중 관리하고 중앙부처 일제출장  기재부 방문  국회단계 적극 대응 등 전방위적 활동을 통해 지역현안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고 국가예산 확보에 기여한 공무원에게는 포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 하기로 하였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