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순창전통고추장 순수 순창산 원료사용 협약체결
순창, 순창전통고추장 순수 순창산 원료사용 협약체결
  • 강수창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전통고추장의 품질 고급화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한 원료 농산물 계약재배 협약식이 23일 순창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있었다.


순창군과 순창전통고추장원료농산물계약재배사업추진단이 주관하는 이날 협약식에는 이성수 부군수를 비롯 농협, 계약재배사업단, 생산농가, 제조업체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순창전통고추장원료농산물 계약재배사업단 대표 이선형씨와 농가대표 신우헌씨, 업체대표 이형오씨는 각각 협약서에 서명날인하고 각종 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내용에 따르면, 앞으로 사업단에서는 사업총괄 및 농가와 업체선정, 친환경재배기술 지도 및 수매를, 장류제조업체에서는 시중가격에 좌우되지 않고 계약물량 이행, 대금상환, 수수료 및 발전기금 출연을, 농가에서는 친환경 재배 및 계약물량 성실히 출하, 수수료 및 발전기금 출원 등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이로써 앞으로 신우헌씨 등 576농가에서 재배하는 건고추(세척), 콩, 찹쌀, 겉보리 등 4개품목은 이형오씨 등 33개 업체에서 10억 7223만2000원에 사들이게 돼 보다 안정적인 순창전통고추장의 원료농산물 확보를 통해 고품질 전통 고추장을 제조 및 농가소득증대에 톡톡히 기여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군은 원료농산물 계약재배 물량을 100% 구입하지 않는 계약위반업체에는 행정에서 지원하는 인센티브(구입액의 10% 지원)를 배제함은 물론, 지난해 불량품을 공급한 농가에 대해서는 올해 대상농가에서 제외하는 등 성공적인 계약재배를 통해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장류품질 고급화와 농가소득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나갈 방침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