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농업지원안내서 발간
무주군 농업지원안내서 발간
  • 승인 2007.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농업지원안내서를 발간했다.

안내서에는 2007년 무주군의 농업과 농촌종합 방향을 비롯해 무주군 농업인들이 연간 지원받을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있다.

먼저, 농업행정담당 분야에는 농지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과 개정내용 요약문을 비롯해 학자금과 양육비지원, 농업인 안전공제 가입, 농촌총각 장가보내기 지원사업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농업지원담당분야에서는 쌀 소득 등 보전직접지불제 시행과 중소형농기계지원, 친환경농자재지원사업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싣고 있다.

또한 원예특작담당분야에서는 FTA 과수브랜드 육성사업과 농산물저온저장고, 웰빙 호박고구마단지, 사과 저수고 초밀식 재배 핵심리더 농가지원사업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이외에도 친환경 농산물 품질인증 지원 사업 등의 관광농업담당분야, 무주 반딧불 한우 브랜드 사업 등과 관련한 축산진흥담당분야, 그리고 지도행정, 환경농업, 과수지도, 인력육성, 반딧불이 담당 분야별로 지원내용과 시기, 대상,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이 담겨 있다.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07 농업지원사업 이렇게 추진합니다’ 에는 농업인들이 유익하게 활용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해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발간된 농업지원안내서는 23일부터 실시되는 영농공개강좌 시 농업인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