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아이디어 모집-임실군 <군정발전시책> 제안공모
참신한 아이디어 모집-임실군 <군정발전시책> 제안공모
  • 진남근
  • 승인 2007.05.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2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군정발전을 도모키 위해 군정발전시책에 대한 제안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제안공모는 군 산하 공무원은 물론이고 임실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제안 분야 역시 특화전략분야 뿐만 아니라 특수시책, 제도개선, 예산절감, 세수증대 등 군정 전반에 대하여 가능하다.
특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은 임실군제안심사위원회에 부의하여 창의성, 실용성, 효과성 등 면밀한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심사결과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창안자에 대해서는 시상과 함께 인사 상 가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인들이 제안공모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임실군홈페이지에 제안마당 코너를 개설, 운영키로 했다.
이 밖에 제안접수 마감 후에도 인터넷 제안마당 코너를 운영, 이를 통해 군민들의 군정참여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김진억 군수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과 관련하여 우리 농업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만큼 이번 공모를 통해 군 산하 공무원들이 각 농업분야의 경쟁력 제고방안과 대응방안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임실군은 해마다 제안공모를 통해 60여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이중 우수시책으로 선정된 제안은 예산을 확보하여 시행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임실=진남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