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군산새만금축제 화려한 개막
2012 군산새만금축제 화려한 개막
  • 이수갑
  • 승인 2012.04.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 부터 군산시 일원에서

군산의 봄철 대표 축제인 ‘2012군산새만금축제’가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새만금으로 하나 되는 군산, 그 화려한 비상’을 주제로 주 행사장인 근대역사박물관을 비롯해 은파호수공원, 월명종합경기장 등 군산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첫날인 13일, 금광초교에서 근대역사박물관까지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저녁 7시 개막식을 열고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된다.

이날 퍼레이드에는 김천 취타대, 벚꽃아가씨 퍼레이드, 기업 및 학교 가장행렬, 시민들의 다채로운 퍼레이드 행렬 등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 축제는 군산의 근대역사를 자원화해 다양한 축제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행사장인 근대역사박물관 일원에서는 ‘군산시 복지,평생학습 엑스포’와 ‘새만금가요제’, ‘시민과 함께하는 콘서트’와 ‘토요상설공연’이 열리고, 은파호수공원에서는 시립예술단의 작은음악회와 전국사진촬영대회, 우리춤 페스티벌, 동요부르기대회, 향토음식 경연대회, 시민참여 야외공연이 열리게 되며 월명종합경기장에서는 새만금벚꽃아가씨 선발대회와 스페이스챌린지 전북예선 등이 진행된다.

군산수산물축제는 해망동 일원에서 13일부터 19일까지, 다양한 가족 형 체험행사가 펼쳐지며, 주꾸미, 조개구이 등 풍성한 먹을거리가 함께한다.

또한 도보 인들의 큰 축제인 ‘전국구불길대축제’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금강철새조망대 특설무대 및 구불길 일원에서 개최되며 전국 길 포럼과 걷기체험, 가수 마야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그동안 온 노력을 기울여 화려한 볼거리, 들을 거리, 먹을거리, 그리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거리 등 유익하고 즐거운 행사들을 준비했다.
많은 시민과 방문객들이 ‘2012군산새만금축제’에서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군산=이수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