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관촌사선대, ' 유채꽃 보러 오세요'
임실 관촌사선대, ' 유채꽃 보러 오세요'
  • 진남근
  • 승인 2007.05.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관촌면 사선대 주변이 노란 유채꽃으로 장관을 이루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관촌면(면장 김학모)은 임실군의 대표적 관광지인 사선대를 찾는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해 가을 사선대 주변 3㏊에 유채씨를 파종했다.
봄이 되면서 유채꽃이 피어 있는 사선대에는 평일에도 전주를 비롯해서 남원, 진안, 순창 등지에서 많은 행락객이 찾고 있다.
지난달 하순경부터 하나 둘씩 피기 시작한 유채꽃은 현재 절정을 이루고 있다.
특히 이곳의 유채꽃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섬진강 청정지역에서 갓 잡은 물고기로 매운탕 및 다슬기탕 등 주변의 식당가에서 먹거리도 즐기며 찾아오는 관광객들로부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만발한 유채꽃은 운치 있는 사신사선의 전설이 서려있는 사선대 모습과 어우러져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케 하여 가족, 연인 단위 행락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김학모 관촌면장은 “관촌면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유채꽃밭을 보여 줄 수 있어 기쁘다”며“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및 연인과 함께 노란 유채꽃이 아름다운 사선대에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관촌면은 유휴지에 경관작물을 심어 농촌경관을 조성, 관광자원 개발과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키로 했다.

임실=진남근기자<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