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제6차 정보화마을에 임실 '치즈마을' 선정
2007년 제6차 정보화마을에 임실 '치즈마을' 선정
  • 진남근
  • 승인 2007.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임실읍 화성리 치즈마을(위원장 이진하)이 행정자치부에서 지정하는 2007년 제6차 정보화마을에 선정되었다.

이번 정보화마을 선정은 도내 7개 마을이 참여하여 마을별 사업설명회, 마을 실사 등을 거쳐 3개 마을이 1차 심사를 통과하였으며 지난달 20일 행정자치부 평가위원들의 현지실사를 거쳐 임실치즈마을이 지난 7일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평가에서 치즈마을은 지역주민의 참여의지, 지역여건 및 환경, 정보화현황, 수익모델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친환경과 치즈, 사람이라는 테마를 잘 살려 상품(농산물, 농촌체험)의 온라인화 및 정보화를 통한 주민간 커뮤니티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는 등 발전 잠재력이 큰 마을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치즈마을은 앞으로 1년 동안 총 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마을홈페이지개발, 마을정보센터 구축, 가구별 PC보급, 주민정보화 교육, 초고속 인터넷 망 구축사업 등 마을 전체에 정보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이를 위해 군은 마을주민에 대한 정보화교육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며 전자상거래 품목개발, 농촌체험 정착 등 마을의 수익창출 발굴도 병행 추진하여 성공적인 정보화마을 조성을 앞당기기로 했다.

한편 이번에 정보화마을로 선정된 임실치즈마을은 지난 27년 동안 친환경농법을 실천하여 우렁이 무농약쌀, 청정과채류 등을 생산하였으며 특히 치즈를 활용한 치즈낙농체험으로 연간 2만여명의 체험객들이 마을을 방문하고 있다.

임실=진남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