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교육청 중학교 교사 대상 논술연수 실시
김제교육청 중학교 교사 대상 논술연수 실시
  • 한유승
  • 승인 2007.04.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청(교육장 박공우)은 김제지역 중학교 국어교사들과 논술에 관심 있는 일선교사들을 대상으로 논술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논술 연수는 전북도교육청 김판용 교육연구사와 전일중학교 김영란, 순창제일고등학교 최기재 교사가 함께 강사로 참여하여 이틀 간 진행됐는데 연수는 교과학습과 연계한 논술지도, 독서와 토론을 통한 논술의 방법, 그리고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수 있는 논술의 해법에 대한 상세한 해설과 직접 현장에서 실천해 왔던 강사들의 경험과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전개된다.


한편 도 교육청에서는 전북e-스쿨을 통해 사이버 논술 첨삭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장 교사들을 대상으로 논술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나, 지역교육청에서 직접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게 된 것은 매우 획기적인 일이며 김제 지역 교육을 위해서 매우 고무적인 활동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제교육청은 매년 적은 예산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교사 연수활동을 통하여 교사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며, 교육 현장에 필요한 알찬 정보와 신선한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 교육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교육활동을 실천하는 교육청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으며, 각종 연수에 참석하는 교사들의 반응도 기대에 부풀어 있어 김제 교육의 미래는 보다 더욱 밝아질 전망이다. /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