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우수기관 선정
김제시보건소, 우수기관 선정
  • 한유승
  • 승인 2007.04.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가  모자보건사업의 효율성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2007년도 모자보건사업 전국 평가대회에서 인구자질 향상과 가족보건 복지증진에 목표를 두고 모성과 어린이 건강증진 및 지역중심의 모자보건사업을 성실히 수행하여 생애 주기별 평생 건강관리 체계 구축으로 주민의 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자보건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보건복지부로부터 기관표창을 받았다.
임산부건강관리 및 어린이 건강관리사업을 지역사회 요구에 부응한 우선순위 모자보건 서비스로써 정기적인 임산부 출산준비교실운영 등 임산부의 신체. 정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임신, 분만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하여 건강한 아기의 출산과 산모의 건강을 증진도모 하였다.
그간 모유수유 주간행사시 국제모유수유전문가의 강의와 역할극, 시낭송, 모유송 합창 등으로 시민에게 모유수유 실천을 유도하는 시간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임산부 철분강화, 어린이이유식보급을 위한 영양교육시연회를 개최,  이주여성 임산부에게 무료 초음파검사를 실시, 미취학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전한 가치관 보급과 성교육 실시,  불임부부 지원과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쳤다.
한편 김제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임산부, 영유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표준화된 지침을 활용 대상자에 맞는 구체적 목표 및 대상자 관리를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평생건강관리체계 확립으로 여성과 어린이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21C 건강한 사회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말했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