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섭 대표 후원회 과태료 대납 검찰수사 의뢰에 대표직 위기 맞아
강재섭 대표 후원회 과태료 대납 검찰수사 의뢰에 대표직 위기 맞아
  • 승인 2007.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가 대표직 취임 이후 사실상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
자신의 후원회 관계자가 선거법 위반으로 적발된 당원과 주민 등의 과태료를 대납한 사실이 선거관리위원회 조사 결과 드러난 것.
대구시 선관위는 강 대표의 후원회 사무국장인 노모씨가 지역 유력인사 2명으로부터 받은 돈으로 지난 2005년 당시 한나라당 강모 대구시의원으로부터 참치와 법주 선물세트를 받았다가 적발된 당원과 주민 등 12명의 과태료 3540만원을 대납했다고 22일 밝혔다.
노씨는 선관위 조사에서 돈을 대납한 사실은 인정했으나 돈의 구체적인 출처에 대해서는 함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선관위는 검찰 수사를 의뢰한 상황이다.
이번 사건과 관련, 강 대표는 “자신과는 무관한 일”이라는 입장을 밝히고 있으나, 열린우리당과 민주당, 통합신당모임, 민주노동당 등은 강 대표의 연루 의혹을 제기하며 대표직 사퇴 등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열린당은 선병렬 의원을 단장으로 한 중앙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구성, 23일 대구 현지로 보냈다.
아울러 한나라당내 일각에서도 “‘도의원 공천 헌금’ 파문 등과 함께 이번 사건이 4.25재보궐선거 결과에 '악재'로 작용할 경우 강 대표에 대한 책임론이 확산될 수밖에 없다”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이와 관련, 강 대표는 이날 국회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지역구에서 문제가 불거진데 대해 관계 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면서 “수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관련자들을 당 윤리위원회에서 처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관위는 대납 사실이 밝혀진 선거법 위반 주민과 당원 등에 대해 과태료를 재부과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