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장수군의회 출범
제6대 장수군의회 출범
  • 구상모
  • 승인 2010.07.17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제6대 장수군의회가 지난 7월 13일 의장단(의장 유기홍, 부의장 최희숙)을 선출하고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군민들의 많은 성원속에 힘찬 출발을 했다.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생산적인의회」를 이끌어갈 유기홍의장을 만나 보았다.

제6대 의회 출범 의지는 무엇인지?

먼저 6․2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성원해주신 군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991년 장수군의회 첫 출범이후 제5대 의회까지 각고의 노력으로 쌓아올린 지방자치 20년의 토대위에 군민의 높은 기대와 여망을 안고 새로운 장수의정 4년의 새 역사를 창조하기 위해 제6대 의회가 힘찬 첫 걸음을 내딛였습니다. 앞으로 역대의회의 업적을 바탕으로 지방자치가 한층 성숙된 가운데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정의 현안을 깊이 고민하고 생산적인 토론과 합의를 도출하는데 중점을 두고 의정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의정구상은?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생산적인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창의적이며 연구하는 자세로 시책발굴과 각종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지역현안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민복지향상을 통한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의회로 견제와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세계최고의 농업 건강 중심도시”건설을 위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주민과 집행부와의 가교역할은?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주민의 뜻을 존중하고 군민의 입장에서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군민의 격려와 질책을 겸허히 수용해 군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복지증진과 소득증대 방안은 무엇인지?

다양한 주민만족을 위한 복지의정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군의 65세 이상 인구가 27%를 넘는 초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으며 노인의 사회참여 확대 및 경제적인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노인정책, 다문화가정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제공은 물론 장수사과, 장수한우의 명품화와 유통구조개선으로 생산에서 유통판매망을 구축, 농가소득 안정에도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이 화합하고 살기좋은 장수만들기 구상은?

서로 상생하고 생산적인 전문의정을 실현하겠습니다. 내 출신 지역보다는 장수군 전체를 살펴보며 나 자신과 먼저 화해하는 자세로 서로를 예우하여 상생하는 토대를 마련하고 생산적인 전문 의정의 실현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온 힘을 쏟아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장수건설에 매진하겠습니다. 지방자치는 구성원 각자가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속에서 의무와 책임을 다할 때 가장 이상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집행부와 의회와의 관계 정립은?

우리 의회와 집행부의 관계를 흔히 수레의 양 바퀴로 비유합니다. 수레의 양 바퀴 중 한쪽이 작다거나 낡았다고 한다면 자치행정을 싣고 달려야 하는 수레는 제자리를 맴돌거나 전복되고야 말 것입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동반자적 파트너가 되어야만 군민을 위한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의 장을 열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장수=구상모기자

「의장 당선인사」

 먼저 본인을 6대 장수군의회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의장이라는 막중한 직무를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는 크나큰 영광입니다만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과 지역주민의 기대에 얼마만큼 부응할 수 있을지 무거운 마음이 앞섭니다. 그러나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노력과 협조가 있고, 저 스스로 신명을 바쳐 의정에 임한다면 장수군의회의 앞날을 밝다고 생각되며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또한 장수군의회가 어느 때보다 더 화합하고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공정한 의정수행과 의원 여러분의 활동에 적극 지원함은 물론 모든 문제에 원만한 합의가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의장의 역할을 원만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동료의원 여러분의 많은 지도편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간단히 당선인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의장 당선인사」

여러 가지로 부족한 본 의원에게 부의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의정활동에 더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의회 운영은 물론 의원 여러분의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되도록 열가 성을 다하여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여러분께서 선출해 주신 의장을 보좌하고 의회가 원만히 운영되도록 의견의 조율과, 수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본 의원을 선출해주신 의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계속적인 지도편달이 있기를 부탁드리면서 간단히 인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