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가 교육정책 추진, 중심축 된다
학부모가 교육정책 추진, 중심축 된다
  • 이은생
  • 승인 2010.04.2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교육청, 학교운영위 학부모위원 교육정책 설명회 실시

완주교육청(교육장 김동복)은 26일 전북과학교육원 1층 영화관에서 관내 초ㆍ중ㆍ고 및 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 날 설명회는 교육정책의 핵심 사안인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교장공모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는 2010학년도부터 전면 실시되는 교원능력개발평가에서 학부모가 교원의 수업 참관과 교육활동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 참여케 되기 때문이다.

 

또한 2010년9월1일에 전북도내 초ㆍ중ㆍ고 36개교에서 실시되는 교장공모제는 해당 학교별로 학교운영위원회의 1차 심사를 통해 3배수 범위 내에서 2차 심사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따라서 완주교육청 관내에서는 교장공모제가 대덕초와 소양초 2개교에서 실시할 예정으로 6월말에 최종 선정해 직무연수를 거친 다음 공모 교장에 임용된다.

이처럼 교육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서 학부모와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이같은 연수와 홍보가 강화될 예정이다.

한편 교과부 천봉기 강사는 '교원능력개발평가에 참여하는 바람직한 자세와 교장공모제 시행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책무'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이어 유시수(동계초)교사의 교원능력개발평가 방법에 대한 강의도 이뤄졌다. 완주=이은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