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독서교육강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독서교육강화
  • 한유승
  • 승인 2007.04.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중앙초등학교(교장 유명석)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독서교육의 강화”를 노력중점사업으로 설정하고 학생들의 독서교육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데 도움어머니 조직인 “명예사서어머니회”는 도서관 봉사를 희망하는 어머니들로 이루어져 사서교사를 도와 도서관이 순조롭게 운영 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명예사서어머니회에서는 기본적으로 대출반납, 환경미화, 독서지도, 독서관련 행사 지원 뿐만 아니라 도서관의 책들을 빌려갈 수 있어서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되고 있고 또한 한달에 한권씩 책을 정하여 독서모임을 통하여 평생교육의 이념을 실천함과 동시에 자기계발의 기회도 주어지고 있고 읽고 난 지정도서는 자녀들과 선생님들을 위하여 다시 기증함으로써 도서기증문화를 확산시키며 도서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지난 3월 30일에는 신규회원과 기존회원이 한 자리에 모여 2007년에도 도서관을 멋지게 운영하자는 취지에서 총회를 열었으며 총회에서 유 교장 은 한분한분께 정식으로 위촉장을 드리고 활발한 활동을 당부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순수하게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마음으로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돕고 도서관 장서구성에도 도움을 주며 자기계발과 자녀의 독서습관 형성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며 일석사조의 효과를 누리는 “명예사서어머니회”는 김제중앙초등학교 종합학습관에 희망이 빛추고 있다.

한편 중앙초등학교 관계자는 "모임을 활성화 하여 자녀와 부모가 함께 책 읽는 풍토를 조성하여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계기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밝혔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