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남관초,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연수회 개최
완주남관초,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연수회 개최
  • 이은생
  • 승인 2010.03.3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관찰부터 연수회 상담까지 밤 늦게까지 진행
 

완주 남관초등학교(교장 백인숙)에서는 30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간여 동안,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회와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생개별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각 교실에서 이뤄지는 수업관찰을 시작으로 1학년‘우리들은 1학년 친구사귀기’,5학년‘수학과 한가지 모양으로 덮기’, 6학년‘뻐꾸기 노래부르기’등을 학생들의 100% 발표로 참여하는 연구수업이 공개됐다.


특히 남관초에서 매시간 2번 이상 이유 까닭을 들어 발표하기, 각 교과별 특성에 따른 사고과정에 따라 공책쓰기 특별 지도하는 과정을 학부모에게 공개했다.


또한 조정진 연구부장의 2010학년도 남관초 교육과정 설명을 아침 등교시 생활영어 사용하기, 아침 20분간 독서하기, 학년별 자기주도적인 과학활동주제 해결하기 등 동영상자료를 제작해 올해 교육과정 운영계획도 안내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방송에서만 듣고 자세한 방향을 몰라 답답했는데, 10여개 항의 학습지도와 생활지도의 학부모용 평가문항을 보며 조금은 알수 있을 것 같아 앞으로 학교교육에 많이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백인숙 교장은 “질높은 교육과 교원들의 격려 차원에서라도 교원능력평가 참여는 필수 조건”이라며 ”학부모님들이 아무리 바빠도 1학기 2번 이상하는 수업공개시 꼭 참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완주=이은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