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교육청, 지역 초등교장 자율장학 연찬회
김제교육청, 지역 초등교장 자율장학 연찬회
  • 한유승
  • 승인 2007.04.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청(교육장 박공우)에서는 교장, 교감의 자율장학에 대한 소양 제고 및 장학 능력 신장과 타 학교의 우수사례 일반화를 위한 초등교장 자율장학 연찬회를 광활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초등교장 및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의 도래에 따른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로 학교경영의 혁신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불필요한 업무 줄이기 」를 주제로 사례 발표 중심으로 열려 참석한 학교장들은 물론  교육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김제중앙초 유명석 교장은 “학생 먼저 생각하는 nonstop 방식 운영 사례”는 메신저를 활용하여 학교와 학생 가정과의 공지사항 연락, 교사와 교장선생님 상호간의 의견 교환은 물론 결재가능 시간을 알림으로 해서 결재 시간을 단축하는 등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는 내용을 발표해  교장선생들의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또한, 김제교육청 박공우 교육장은 관내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들의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학교경영 혁신 마인드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면서 “혁신은 실천가능한 작은 일부터, 그리고 행정의 효율성과 합리성을 추구하는 것”이라 강조하고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들이 자기 혁신에 대한 성찰과 노력이 살아 숨쉬고 있는 한 우리 교육, 김제교육의 미래는 밝다.”말했다.
김제교육청에서는 이번 초등교장 자율장학 연찬회를 통하여 일선학교의 교육력 증대 및 학교 경영에 대한 정보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학교교육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교장과 교감 자율장학 연찬회를 매월 번갈아 실시할 예정이다.
/김제=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