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3학년교사 현장 탐방연수
김제 3학년교사 현장 탐방연수
  • 한유승
  • 승인 2007.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청(교육장 박공우)에서는 지역화교과서 지도를 위하여 초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현장탐방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육의 본질을 찾는 수업혁신 전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한 연수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들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제교육청에서는 지난 2월에 「우리고장 김제」지도자료를 제작하여 관내 초등학교에 보급한바 있으며 이날 연수에서는 지도자료 개발에 직접 참여한 선생들이 지역교과서 활용방법 및 재구성 방법 등에 관한 연수와 현장 탐방으로 진행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현장탐방 연수는 벽골제, 아리랑 문학관, 심포항, 망해사, 성모암, 청운사 등 서부지역을 관내 문화통역사, 사찰관계자의 협조를 받아 설명을 해설이 곁들어져 학생들의 현장체험 인솔 및 교실수업개선에 도움이 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 중 이 고장 김제 출신은 7명뿐이어서 대부분의 교사가 김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3학년 지역교과서를 가르치면서 애로점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회를 통해 많은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해하였다.

현장 탐방연수 안내를 맡은 이학구 교감(원평초)은 이러한 연수회를 통하여 3학년 선생님들이 김제에 대한 애착과 자긍심을 가지고 교육에 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제교육청 관계자는 "변화하는 교실, 좋은 수업 만들기 운동을 추진하면서 교수 학습 방법의 변화 창출 및 일반화로 교원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학습자 중심 수업에 대한 교사의 수업 혁신 마인드 조성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연수회도 이러한 교육의 일환으로 지역교과서 지도를 위한 이론 및 현장 탐방연수를 기획 운영함으로써 지역 실정에 알맞은 교수학습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도 능력을 강화하여 교실수업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데 있다"고 전하였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