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경찰 초동조치 교육통해 조사 신뢰성 기여
김제경찰 초동조치 교육통해 조사 신뢰성 기여
  • 한유승
  • 승인 2007.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서(서장 채수창)는 교통조사업무 신뢰성 향상을 위해 월촌지구대를 시작으로 관내 8개 지구대 파출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순회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순회교육은 교통사고 발생시 제일먼저 현장에 도착하는 일선 지구대 파출소 요원들의 사고현장 초동조치가 교통조사 결과에 있어 공정성 및 신뢰성에 결정적 역할을 하기 때문에 외근순찰 직원들을 상대로 사고조사 교육을 실시하여 사고 당사자들에게 한치의 불이익도 없는 공정한 사고조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이를위해 김제경찰서는 교통조사업무에 5년이상의 경험과 노하우 겸비는 물론 도로교통사고감정사자격증, 교통사고자격증 등을 소지한 베테랑 교통조사관인 이승기 경사 등 4명을 전문 강사로 임명하였다


이와 관련 채수창 서장은 “이번 교통사고현장 초동조치 요령에 대한 순회교육을 통해 일선 지구대 파출소 직원들이 이론적 학습과 경험적 교육을 겸비 대처할 수 있게 됨으로써 교통조사 관련 대국민 신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월촌지구대장 경감 김경호 등 일선 지구대 파출소 직원들에 따르면 그동안 체험하지 못한 교통사고조사 관련 내용에 대하여 더 깊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