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김제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 한유승
  • 승인 2007.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에서는 고령사회에 발맞추어 일을 하고 싶은 의욕과 능력이 있는 노인들에게 적극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년을 보다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자 2007년 노인일자리사업을 오는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실시한다.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사업 규모가 49% 증가하여 농촌지역의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소외노인계층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안전망 구축을 도모하고자 복지형 일자리사업을 민간위탁기관에서 읍.면.동까지 확대 추진 한다.

복지형 일자리사업은 건강한 노인이 일상생활이 곤란한 노인가정을 방문하여 목욕, 간병, 가사도우미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老-老 케어사업과 형광등 교체, 방충망 설치 등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노인주거개선사업, 노인의 안전 보행을 위한 노인교통봉사단사업, 독거노인의 서비스 관리를 위한 독거노인지킴이사업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 사업 효과를 극대화 할수있다.

거리환경지킴이 등 공익형 과 독거노인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형 사업이읍면동사무소에서, 컴퓨터, 게이트볼 교육 등 교육형 사업은 노인복지타운관리사업소, 복지형 일자리사업은 사회복지관, 노인복지센터, 대한노인회김제시지회에서 실시하며 총 533개 일자리를 창출한다.

3월중 참여자 선발과 산재보험가입 등 제반 사항을 마치고 참여자의 성실한 참여와 결의를 다지는 발대식과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출발하게 된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