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조성 확대로 저탄소 녹색성장 선도
공원조성 확대로 저탄소 녹색성장 선도
  • 김대환
  • 승인 2009.07.2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조성 확대로 저탄소 녹색성장 선도

정읍시는 생태녹색공원 조성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함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키로 했다.

시는 이와 관련 지난 17일 강광시장, 김창수부시장 및 국소장, 관련실과장, 읍면동장이 참석공원녹지기본계획(안)과 4개소 공원조성을 위한 공원조성계획(안)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1월부터 7억4천만원을 들여 추진중인 ‘공원녹지기본계획과 공원조성계획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와 토론회를 가진 것.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시행하게 되는 것으로 시는 10월말경 용역결과가 나오면 전북도를 거쳐 국토해양부의 내년 최종승인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공원녹지기본계획과 관련, 공원녹지 및 가로수 현황 및 문제점 진단과 함께 바람직한 중장기 발전방향을 담고 보고회와 공청회 및 의회의견도 적극 수렴할 방침이다.

이와관련 시는 “초산공원, 시기공원 및 이심정공원, 송정공원에 대한 조성계획도 수립하여 보고회와 토론회를 거쳐 공원조성계획을 확정한 후 2015년까지 토지매입비와 시설비 등 소요예산을 연차적으로 확보하여 본격적 녹색공원조성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청회에서 강시장은 “정읍시의 시정방침인 사계절문화관광 도시조성과 연계하여 정읍시가 갖고있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모범적인 공원녹지기본계획이 수립되길 바란다”며 “4개소 공원조성계획도 우리 지역 공원여건에 적합한 계획이 수립될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읍=김대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