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강화운동으로 노후 건강 돌본다
근력강화운동으로 노후 건강 돌본다
  • 강수창
  • 승인 2009.07.1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노인전문요양원 입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허약노인 근력강화운동 및 영양개선 프로그램’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 주관으로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기력이 저하되어 움츠리고 있는 노인들에게 운동 전, 운동 후 기초건강을 체크하고 스트레칭과 모래주머니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을 통해 체력을 향상시키는 운동이다.

또한 완전식품인 우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섭취 및 고른 영양소를 규칙적으로 섭취 할 수 있는 습관을 통해 낙상 등 일상생활 중의 사고와 주요 만성질환을 예방ㆍ관리함으로써 생활기능의 장애로 인한 장기 요양상태에 빠지는 것을 조기에 방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나가는 프로그램이다.

전문요양원 관계자는 “프로그램 운영 초기만 해도 나이 들어서 무슨 운동이냐며 뒤로 빠지거나 근력강화 운동을 힘들어하던 노인들도 프로그램 중반이 넘어서면서부터는 오히려 시작 전 미리 기다리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활력과 건강을 되찾는 모습을 보면서 무한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군보건의료원은 장수고을의 위상에 걸맞게 노인 뿐 아니라 전 군민이 활발한 근력강화운동 및 영양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무병장수 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나갈 예정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