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제161회 순창군의회 제1차 정례회 돌입
10일부터 제161회 순창군의회 제1차 정례회 돌입
  • 강수창
  • 승인 2009.07.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의회(의장 양승종)는 10일부터 오는 16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161회 순창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 돌입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0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08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09년도 군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 순창군의회 정례회 및 임시회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 7건의 조례안을 상정 처리할 계획이다.

첫날인 10일에는 개회식에서 제5대 순창군의회 개원 3주년을 맞아 순창군 의정과 군정발전에 기여한 공직자에 대해 분야별로 8명을 선정 표창하기도 했다.

양승종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순창군의회가 그동안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알찬의정을 이끌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남은 1년 동안도 군민의 대표자로서 삶의 질 향상 등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순창군의회는 이번에 상정된 안건 심사를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예결특위위원장에 김경섭 의원, 조례특위위원장에 권재철 의원을 각각 내정했다.

김경섭 예결특위위원장 내정자는 “한정된 재원인 만큼 세입·세출 예산에 대한 철저한 결산을 통해 지방재정의 자율성과 책임성 제고에 주력하겠다”고 전제한 뒤 “기존의 형식적인 절차에 불과하다는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또한 권재철 조례특위위원장 내정자는 “군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조례안인 만큼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군민의 복지증진 등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