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으로 새만금 찾아간다
네비게이션으로 새만금 찾아간다
  • 군산취재본부장
  • 승인 2009.06.1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새만금 방조제 등 주요시설 네비게이션 등록 요청
군산시가 새만금 방조제 완전 개통에 대비해 외부 관광객이 관내 관광지와 주요시설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사에 등록요청을 완료했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산업단지, 비응관광어항, 주요관광지 일원에 대해 현지조사를 실시하여 810개소 중 네비게이션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던 374개소를 찾아내고 네비게이션 관련 12개 사에 자료등록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특히 새만금 방조제, 비응관광어항, 진포해양테마공원 등 새롭게 조성된 관광지와 현대중공업 등 산단지역에 입주한 기업들의 정보를 중심으로 등록 요청하여 관광정보 제공과 더불어 관내 기업체의 홍보를 꾀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는 네비게이션사별 업데이트를 추진하여 늦어도 8월경에는 해당 12개사가 반영된 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네비게이션 사용자는 관련 회사에 최신 맵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또한, 네비게이션 등록을 위해 현지 조사된 최신정보는 군산시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생활지리정보시스템(한눈에)에 반영하여 네티즌이 안방에서도 최신의 생활지리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현재 네비게이션에 등록되어 있는 436개 중 216개를 지난 2007년 6월 새로이 등록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관광도시의 면모를 갖추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