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ㆍ전기 시설 점검 고마워요”
“가스ㆍ전기 시설 점검 고마워요”
  • 강수창
  • 승인 2009.05.2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ㆍ전기 시설 점검 고마워요”
   
“요즘 시골 어디나 노인들만 사는 집이 많은데 군에서 이렇게 직접 찾아와 전기, 가스, 보일러 등의 안전상태를 점검해 주고 수리도 해 주니 무척 고맙기만 합니다.”

순창읍 옥천1마을에 사는 황성옥(58, 남)씨는 군에서 재난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생활안전시설 개선사업에 대해 연신 고마움을 표하며 “가능하면 70년대에 설치했던 낡은 전기선도 교체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은 매년 미개량 목조주택, 낡은 주택, 독거노인 주택 등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만약에 있을 지 모를 재난에 대비해 각종 전기나 가스, 보일러 시설 등을 점검, 정비하는 생활안전시설 개선사업을 펼쳐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재난 위험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이달부터 오는 7월말까지 총 사업비 3900여만원을 투입해 11개 읍ㆍ면 1000여가구를 대상으로 이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시설 개선은 전기, 가스, 난방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개선반이 1개반 4명으로 편성돼 1일 30가구를 기준으로 1주일에 2~3일정도 점검 정비에 나서고 있다.

또한, 각 읍ㆍ면 자율방재단 기술전문반을 중심으로 각 2명씩 구성된 자율방재단 생활안전시설 개선사업 도우미가 개선반을 보조해주고 있어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군은 농촌지역이 갈수록 고령화되어가고 주택들이 노후화되어가면서 각종 안전시설에 대한 정비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생활안전시설 개선사업을 더욱 확대 시행해 신뢰받는 군정실현과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