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모바일 군정정보 서비스 개시
임실군 모바일 군정정보 서비스 개시
  • 진남근
  • 승인 2007.03.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지난 12일부터 휴대폰을 이용해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모바일 군정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모바일을 통해 서비스될 군정 정보는 ‘모바일 민원실’을 비롯해, 전화번호 안내, 임실군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새임실소식, 공지사항, 고시/공고 등 최신의 정보를 군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도 핸드폰만 있으면 손 안에서 바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 날씨정보, 찾아오시는 길, 임실군의 농특산물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이와 관련 군 관계자는“모바일 서비스를 받으려면 먼저 휴대전화에 「36590」번을 입력한 후 무선인터넷키(핫키-네이트, 매직앤, 이지아이)를 입력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행정정보의 모바일 서비스 분야를 점차 확대, 군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해 지난 2월에 모바일 주소 공모를 한 결과 「36590」번호를 최종적으로 결정하였다.

이와 함께 접속번호 「36590」은 일년(365일) 내내 앞서나가는(90-go) 임실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모두의 의지와 노력을 담고 있으며, 또한 90은 정부(government) 함축적인 표현(go)을 나타내고 있다.

/임실=진남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