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지원서비스 책1권이면 뚝딱!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책1권이면 뚝딱!
  • 강수창
  • 승인 2009.04.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역내 기관, 단체, 시설에서 제공하는 주민서비스 프로그램을 군민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주민생활지원 서비스 안내서’를 발간해 호응을 얻고 있다.

주민생활지원서비스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제공되는 복지뿐 아니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 보건, 평생교육, 고용, 주거, 문화, 관광, 생활체육 등 넓은 의미의 8대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이 안내서에는 복지(법정급여)분야 서비스를 시작으로 보건(의료지원), 교육(교육지원), 고용, 문화, 관광, 체육, 지방세감면 분야, 시설현황 등 총 9개분야 414건의 서비스와 84개의 시설현황 및 군 본청과 11개 읍ㆍ면 담당직원의 연락처 등이 담겨있다.

특히 각 서비스별로 사업내용과 대상자, 사업기간, 이용인원, 이용료, 신청방법, 추진기관, 담당자 등이 명시돼 있어 누구나 원하는 서비스를 번거롭게 알아보지 않고도 안내서 한권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지역주민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자료는 http://www.sunchang.go.kr(순창군청) 또는 http://www.oklife.go.kr(주민서비스온라인시스템)에서도 열람 가능하다.

군은 서비스 전달체계가 기관중심(공급자)에서 군민중심(수요자)으로 편리하게 바뀌어가면서 각 읍ㆍ면사무소에 주민생활지원담당과 복지상담실을 설치해 각종 정보제공, 심층상담, 현장방문 등 주민서비스의 현장성과 접근성을 강화해오고 있으며, 이번 안내서 발간을 비롯해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주민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