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군수 추천으로 숙명여대 입학한다
전국 군수 추천으로 숙명여대 입학한다
  • 강수창
  • 승인 2009.04.2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을 비롯한 전국 군 지역 여성인재 1명이 앞으로 각 지역 군수의 추천으로 숙명여대에 입학할 수 있게 됐다.

이와관련 전국 군수들은 23일 순창군에 모여 숙명여대 한영실 총장과 ‘지역 핵심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순창군 청소년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숙명여대 한영실 총장과 강인형 순창군수를 포함 전국 72개 군단위 기초자치단체 군수(대행)가 참석해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이번 협약은 전국 군 지역의 우수한 여성인재를 고루 선발, 리더로 육성해 지역에 환원한다는 숙명여대의 ‘지역핵심인재 전형제도’의 일환으로 군에서 공정하게 여성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학생을 추천하면 숙명여대는 그 학생을 성실하게 교육시키겠다는 약속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약체결은 한영실 숙대총장과 이 자리에 참석한 전국의 군수(대행)간 개별적으로 협약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원거리인 강원도부터 인천, 경북, 울산, 경남, 충북, 충남, 전남, 전북 순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순창군을 비롯 이날 숙대와 협약을 맺은 전국 군지역은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여성핵심리더 양성과 수도권에 집중되어있던 교육적 기회를 균등하게 부여받아 학습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물꼬를 트게 됐으며, 향후 숙대의 사례가 타 대학으로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인형 순창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여성인재를 발굴육성해 지역은 물론 국가발전에 기여토록 하는 좋은 제도를 마련해 주신 한영실 총장님께 먼저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순창에서 이렇듯 뜻깊은 협약식을 갖게 된 것은 제가 전국 시장군수 구청장협의회 군수 대표직을 맡고 있어 한 총장님과 협의해 전국의 군수님들을 모시게 된 것”이라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숙명여대와 군 지역 자치단체간 교육에 대한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