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로봇 타이탄 공연
과학 유튜버 궤도 특별 강연
조종해보고 탑승해보는 이색 체험
과학 유튜버 궤도 특별 강연
조종해보고 탑승해보는 이색 체험
지난 3일부터 남원 종합스포츠타운 일원에서 ‘2024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4일간의 여정에 돌입한 가운데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형태의 전시관과 저명한 인사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 직접 조종해보고 탑승해보는 체험 활동까지 이색 참여형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선보여 볼거리, 즐길거리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 드론 레포츠 문화 및 인재양성’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드론레이싱 선수들과 함께 이야기가 진행됐으며, 과학 유튜버 궤도가 ’드론과 함께할 미래‘에 관한 특별 강연을 진행,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궤도는 드론의 최초 역사부터 현재 그리고 드론을 활용한 미래모습까지 설명해줘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드론뿐 아니라 ‘로봇’까지 영역을 확장한 만큼 첨단로봇기술을 접할 기회도 많아졌다. 뛰어난 행동과 언어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퍼포먼스 로봇 ‘타이탄’은 애니메이션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자연스러운 동작 구현은 물론 특유의 재치있는 언어와 노래까지 선보여 관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아울러 직접 로봇에 탑승하여 레버를 조종하여 대결을 펼치는 배틀킹 체험과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볼 수 있는 체험, 나와 상대방이 겨루는 로봇축구, 직접 탑승하는 대형 비행기 기체 등 다양한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활동도 함께 한다.
/손기수 기자
저작권자 © 전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