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고향
맛집 잔치
대아수목원은 보물찾기 맛집
대둔산은 등산 맛집
구이 저수지는 숨바꼭질 맛집
소양 대승 한지 마을은 공예 맛집
맛집이
많고 많아도
정말 많은 나의 고향
<감상평>
승연 어린이의 고향이 완주군요! 선생님도 26년째 완주군 학교에 근무하고 있어서 고향 같은 느낌입니다. ‘대아수목원’은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동상면 대아수목로에 있습니다. 희귀 및 특산식물 135종류가 포함되어 총 2,683종의 다양한 식물이 있습니다.
‘대둔산’은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운주면과 충청남도에 걸쳐 있으며 ‘호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립니다. 산세가 비교적 큰 편이며, 기암괴석과 계곡과 폭포가 있습니다. 마천대가 정상이며, 사방으로 뻗은 바위 능선으로 경치가 뛰어납니다. 금강구름다리와 삼선계단이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구이 저수지’는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구이면에 있으며, 모악산, 술 테마박물관, 경각산을 잇는 관광지입니다. 힐링 산책길로 호수둘레길이 있으며 2024년 12월말 준공 예정으로 수상레포츠 센터를 건설 중입니다.
‘소양 대승 한지 마을’은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에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뛰어난 ‘고려지’의 원산지로, 한지를 계승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한옥전통문화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지 체험관에서 한지 만들기와 붓글씨 등 체험을 할 수 있고, 잔디마당에서 전통 그네와 투호 등 민속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승연 어린이의 동시를 읽으며 뭉클한 감동이 전해옵니다.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승연 어린이를 ‘완주군 어린이 홍보대사’로 임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어린이들도 고향에 대하여 애정을 담아 동시를 지어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