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교육지원청, 해외 영어체험 참가 학생 대상 1차 오리엔테이션
무주교육지원청, 해외 영어체험 참가 학생 대상 1차 오리엔테이션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4.06.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승기 교육장 오리엔테이션 현장 방문, 철저한 안전교육과 교육적 성장 강조!
김승기 무주교육장은 오리엔테이션 현장에  방문해 선발된 학생과 학부모에게 축하와 인사를 전했다.   /무주교육지원청

무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청내 시청각실에서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을 위해 2024. 무주 글로벌 해외 영어체험 참가 학생 24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김승기 무주교육장은 오리엔테이션 현장에 직접 방문해 선발된 학생과 학부모에게 축하와 말을 전하며, 학생들은 이제 개인 신분이 아니라 무주와 전북,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분이 됐음을 알렸다.

김승기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2023. 무주 글로벌 해외 영어체험 사업이 도교육청과 도의회에서 우수 사례로 인정받아 예산이 2억원으로 두 배 증액됐다"며 "덕분에 올해는 2024. 무주 글로벌 해외 영어체험 프로그램을 교육적으로 고도화시키고 더 많은 학생을 참가시키게 돼 감사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 1월부터 사전교육을 기획하고 준비한 교육청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사전교육을 통해 도내 최고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철저한 안전교육과 충분한 현지 적응 훈련을 할 것”을 당부했다.

무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안전 및 영어교육 분야 사전교육Ⅰ을 8차(16시간)에 걸쳐 진행하고, 우리 문화 알리기 분야 사전교육Ⅱ를 4차(8시간)에 걸쳐 병행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원어민 교사 세 명과 지역내 교사 두 명을 강사로 초빙했다.

또한 해외 영어체험의 교육적 성과를 확장하기 위해 학생들은 선발 전부터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에 써 오던 일기를 귀국해 사후교육을 마치는 날까지 쓰면서 첨삭 지도를 받아야 한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