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이 후원하는 군산·전주 JB문화공간, 황덕호의 '재즈 렉처 콘서트' 개최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군산·전주 JB문화공간, 황덕호의 '재즈 렉처 콘서트' 개최
  • 이용원
  • 승인 2024.06.1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이 후원하는 군산·전주 JB문화공간은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KBS FM ‘재즈수첩’의 진행자 황덕호와 함께 하는 ‘재즈 렉처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리듬으로 살펴보는 재즈의 역사'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콘서트에는 이용석(소프라노, 테너 색소폰), 브라이언 신(트럼펫, 수자폰), 마리아 킴(보컬, 건반), 최보미(드럼, 리더)로 구성된 재즈 밴드 ‘보미스 호미스’를 초대해 군산과 전주 관객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했다.

‘보미스 호미스’는 스팅의 ‘잉글리시맨 인 뉴욕’, W. 매넌의 ‘인 더 무드’, H. 행콕의 ‘카멜레온’ 등 재즈 명곡들을 연주했으며, 각 곡이 연주될 때마다 황덕호 음악 평론가의 깊이 있는 해설과 연주자들이 다양한 재즈 리듬을 직접 연주해 들려주는 등 쉽고 흥미로운 설명으로 관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총 2부로 나뉘어 진행한 군산공연은 호원대 재학생들로 구성된 ‘퀄텟 32도’가 1부 무대에 올라 재즈로 편곡한 우리 가요와 팝 등을 선보였다.   

한편 군산과 전주 JB문화공간에서는 다양한 공연, 강연,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군산 JB문화공간은 이 달 개관 1주년 기념행사로 ‘말자할매 김영희 개그쇼’, ‘박애리의 국악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JB문화공간의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하며 문화공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