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김승희 론볼 선수, 2024 남아공 세계론볼선수권대회서 금메달
정읍시 김승희 론볼 선수, 2024 남아공 세계론볼선수권대회서 금메달
  • 하재훈
  • 승인 2024.06.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김승희 선수 및 이명숙 정읍시 론볼 대표선수 초청해 격려

김승희 정읍시 론볼 대표선수가 지난 5월 열린 ‘2024 남아공 세계론볼선수권대회’ B8 여자단식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에 정읍시는 지난 13일 김승희 선수와 이명숙 정읍시 론불 대표선수를 초청해 성과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김승희 선수는 지난 2023년에 열린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에서 여자단식 금메달 및 혼성복식 동메달, 제43회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혼성복식 금메달 등의 쾌거를 달성해 정읍은 물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

이날 이학수 시장을 대신한 송금현 부시장과 정읍시 장애인체육회 이근호 상임부회장, 박재희 사무국장 등은 김승희 선수와 이명숙 정읍시 론볼 대표선수를 격려했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대회의 금메달 수상은 정읍은 물론,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인 경사스러운 일이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테니 좋은 성과로 대한민국을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김승희 선수는 “남아공의 일교차가 심한 날씨 탓에 현지 적응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대한 집중력을 발휘해 경기에 임했다. 운이 따라줘서 멋진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론볼 경기는 잔디 경기장에서 볼을 굴려가며 치러지는 스포츠로, 장애인도 참여할 수 있는 정적인 경기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