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시장, 정읍천 물 테마시설 공사현장 최종 점검
이학수 시장, 정읍천 물 테마시설 공사현장 최종 점검
  • 하재훈
  • 승인 2024.06.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수 정읍시장이 14일 민선 8기 관광분야 공약사업인 정읍천 핫플레이스 조성 사업과 관련해 ‘미로분수 공사현장’에서 최종 점검과 벽천분수 실시설계 용역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보고회에서 이 시장은 정읍천 핫플레이스 미로분수 공사현장를 최종 점검해 정읍천 미로분수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당부했다.

또 내년 6월까지 조성 예정인 벽천분수 실시설계 추진 상황 보고회도 함께 실시했다.

미로분수는 전국 최초로 음악 분수 공연, 미로분수 연출, 물놀이형 수경시설, 거울연못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복합형 바닥분수다.

지난해 12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올해 6월 말에 공사를 완료하고, 7월 6일부터 음악분수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7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여름철 물놀이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벽천분수는 정읍천 제방을 활용해 워터스크린, 야간경관, 분수 등을 결합한 시설으로, 내년 6월부터 본격 운영해 정읍천을 관광 핫플레이스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천에 물을 테마로 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관광객 유입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