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료
부안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료
  • 전주일보
  • 승인 2024.06.1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지난 8일 부안 해뜰마루에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2024년 부안군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주민, 청소년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동아리가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흥이 넘치는 밴드·댄스동아리가 활동하는 공연마당으로 구성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했다.

체험마당에서는 ▲아이싱쿠키만들기 ▲천문이야기 ▲키링만들기 ▲석고방향제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공연마당에서는 지역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댄스·밴드동아리가 누구나 알 수 있는 음악을 통해 어울림마당 행사를 지역주민과 청소년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으로 만들었다.

행사를 기획한 한 청소년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그동안 노력한 결과를 보여줘서 너무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도 연습을 통해 더 나은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부안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었고, 지역주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를 지원해 지역의 미래인재로 키우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전북특별자치도와 부안군이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를 육성하고 꿈과 재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군은 6월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를 시작으로 9월 청소년동아리 연합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