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AI기반 코스웨어 ‘전북특별한클래스’ 운영
전북교육청, AI기반 코스웨어 ‘전북특별한클래스’ 운영
  • 고병권
  • 승인 2024.05.1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한클래스(중등) 설명회 개최… 학생 맞춤형 교과학습 콘텐츠 활용 안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6일 도교육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전북특별한클래스(중등)’ 운영 교사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특별한클래스는 학생의 학습 수준 분석에 따른 맞춤형 학습콘텐츠를 지원하는 AI기반 코스웨어로, 중학교 1.2학년 학생 중 희망 학생 1만명에게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교과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한다.

중학교 1.2학년 부장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명회는 전북특별한클래스 활용 매뉴얼 안내 및 시연을 통해 중등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 시스템의 현장 안착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안내 사항은 △2024학년도 중등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 시스템 △전북특별한클래스 가입방법 △과목별 클래스 운영 △AI러닝 △학습이력 관리 등이다.

교사는 전북특별한클래스를 통해 과목별 클래스를 개설해 맞춤형 학습진단 및 수준별 문항을 제공하고, 학습 후에는 총괄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수학 과목의 경우 AI 러닝을 활용해 학생에게 가장 효과적인 학습 순서와 맞춤형 문제를 제공함으로써 학생의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특별한클래스는 AI를 활용한 학습수준 분석 및 맞춤형 문항제공을 연계해 현장에서의 다중적·심층적 진단 및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는 것이다”면서“정확한 진단과 분석을 통해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