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의원, 민주 8월 전대 조강특위원장 선임
김윤덕 의원, 민주 8월 전대 조강특위원장 선임
  • 고주영
  • 승인 2024.05.13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위원장 황명선…김남희·김태선·이광희 당선인 등 위원 선임
김 의원, 당 요직 두루 역임…전북 위상 확보·현안 해결 기대
김윤덕 국회의원(전주시갑)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전주시갑)이 오는 8월 전당대회 사전 준비 작업과 지역위원장단 재정비 등을 맡을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위원장에 13일 선임됐다.

특히, 친명 핵심으로 꼽히는 김 의원이 최근 민주당 신임 사무총장에 임명에 이어 조강특위원장에 선임되는 등 당의 핵심 주요직을 맡으면서 당은 물론 지역 정치권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김 의원의 당 요직 임명은 전북 정치권의 위상 확보는 물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역할과 영향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13일 당무위원회를 열고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설치 및 구성 안건을 의결했다. 위원장과 부위원장에는 각각 김윤덕 사무총장과 황명선 조직사무부총장이 선임됐다.

조강특위 위원에는 중앙당 윤리심판원 위원과 강선우·허영 의원, 22대 국회 김남희·김태선·이광희·임미애 당선인 등이 포함됐다. 이중 김태선 당선인은 청년 몫으로 임명됐다.

황 조직사무부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무위원회를 마친 후 기자들을 만나 "조강특위 핵심은 지역위원회와 전당대회와 관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조강특위는 지역위원회 개편 대회와 시도당, 그 이후 오는 8월 전당대회 흐름대로 일정상 조강특위가 구성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