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시의회 의장단, 시정 발전 상생 간담회 개최
익산시-시의회 의장단, 시정 발전 상생 간담회 개최
  • 소재완
  • 승인 2023.11.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현안사업 설명 및 2024년 시정 발전 방향 폭넓은 의견 교류
익산시와 익산시의회 의장단이 20일 2024년 시정발전을 위한 상생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익산시
익산시와 익산시의회 의장단이 20일 2024년 시정발전을 위한 상생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익산시

익산시와 익산시의회는 20일 2024년 미래 청사진을 함께 그리는 시정 상생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익산시의회 의장단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2023년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2024년의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시가 역점을 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익산시와 익산시의회 간 유기적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시 국소단장들이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먼저 설명하고 이후 토론을 전개, 2024년 본예산에 반영되어야 할 중요 사업들과 향후 익산시의 미래 발전 방향을 구체화하는 내용의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은 이 자리에서 “시의 발전을 위한 좋은 정책과 사업에 대해서는 의회와 시가 허심탄회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시정 주요사업에 대해 계속 공유하고 함께 고민해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하겠다”며 “내년에도 시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통해 우리시가 한 걸음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