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수능 마친 수험생 휴식 선물 ‘풍성’
익산시, 수능 마친 수험생 휴식 선물 ‘풍성’
  • 소재완
  • 승인 2023.11.1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Go 이상한 교도소ㆍ시티투어ㆍ초대형 미끄럼틀 등 무료 체험 운영…수험 생활 스트레스 해소
익산시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휴식을 위해 추진하는 '교도소세트 활용' 프로그램 포스터
익산시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휴식을 위해 추진하는 '교도소세트 활용' 프로그램 포스터

익산시가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전국 수험생에게 여행과 휴식을 통한 기쁨을 선물한다.

16일 익산시에 따르면 시는 수능이 끝난 뒤 첫 주말인 오는 18~19일 익산 교도소세트장에서 '3고(Go) 이상한 교도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3고(Go) 이상한 교도소'의 3고는 '도전하고, 놀고, 상 받고'를 줄인 말이다. 말 그대로 도전을 통해 신나게 놀고 상까지 받을 수 있는 행사다.

초등부와 청소년부, 성인부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놀이기구(에어바운스) 4종 도전에 성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도전 성공 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고, 올해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는 더욱 특별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익산시는 또 수험생들을 위해 시티투어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들은 오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 달 반 동안 순환형 시티투어와 테마형 시티투어를 별도의 요금 없이 체험할 수 있다.

순환형 시티투어는 버스 탑승 시 운전 기사에게 올해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테마형 시티투어의 경우 예약 시 미리 수험생임을 알리고 마찬가지로 버스에 탑승할 때 수험표를 보여주면 된다.

짜릿하게 수험 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체험도 준비돼 있다. 시는 수능일인 16일부터 연말까지 전국의 모든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수능 수험생에게 다이노키즈월드 실외 체험시설인 나선형·드롭형 미끄럼틀, 스카이점프 등 3종 놀이시설을 무료로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연계한 '도장 찍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익산시가 준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에 참가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관광안내소나 순환형 시티투어 버스에 비치된 용지에 △미륵사지 관광안내소 △백제왕궁박물관 △보석박물관 관광안내소 △교도소세트장 중 2개소에서 도장을 받아 SNS에 올리면 된다.

참여 신청을 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치킨 쿠폰이 발송되고, 수험표를 인증하는 수험생에게는 익산시 마스코트인 마룡이 인형을 덤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익산시 관계자는 "인생의 큰 시험 중 하나인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실이 있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이 여러 혜택을 즐기고 익산 여행을 통해 수험 생활 중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