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 ‘2023학년도 황룡 Festival Week’축제 21일 까지
국립군산대학교, ‘2023학년도 황룡 Festival Week’축제 21일 까지
  • 박상만
  • 승인 2023.09.1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는 오는 21일까지 대운동장 및 학내 일원에서 ‘2023학년도 황룡 Festival Week’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황룡 Festival Week’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후원으로 추진되는 ‘황룡학술문화제’와 제39대 한빛 총학생회 주관으로 추진하는 ‘황룡축제’를 진행하는 주간을 의미한다.

‘황룡학술문화제’ 행사로는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의 참여로 ‘퍼스널 컬러 진단’, ‘플라워 디자인 전시회’, ‘청년 마음 건강검진’, ‘스마트폰 바른생활’, ‘우리 지역 범죄예방 캠페인’, ‘지역민 공연’ 등이 학내 일원에서 운영된다.

2023학년도 ‘황룡축제’는 ‘달, 빛 축제’라는 부제로 군산대 대운동장에서 9.20.(수)부터 9.21.(목) 양일간 열리며, 중앙동아리 공연, 재학생 장기 자랑, 연예인 초청 공연 등으로 구성하여 학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20일 수요일 초청 연예인으로는 키드밀리, 펀치, 디에이드가 있으며, ‘황룡 Festival Week’의 마지막 날(21일 목요일)에는 이석훈, 에이디야, 이짜나언짜나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도경 국립군산대 총학생회장(소프트웨어학부 4학년)은 “무더운 여름을 지나 가을의 초입에 들어가는 이때, 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무엇보다 안전하고 다채로운 ‘달, 빛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으니, 많은 학우 여러분과 학교 구성원, 지역민분들이 다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국립군산대 이장호 총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한 만큼 예년과 비교해 더욱 활기차고 성공적인 황룡축제가 되길 기대한다. 많은 지역민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실 수 있게 안전한 축제를 준비하고,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