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메이커스페이스 ‘뚝딱365’, 탄소복합재 산업체 연계 실습 교육생 모집 
전북 메이커스페이스 ‘뚝딱365’, 탄소복합재 산업체 연계 실습 교육생 모집 
  • 이용원
  • 승인 2023.06.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이현웅)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전북 메이커스페이스 ‘뚝딱365’는 탄소복합재 산업체 연계 현장 교육에 참여할 도내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교육은 ‘탄소복합재 산업체 연계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내 대학생들의 현장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전북지역 탄소 복합재 분야 산업체와 협력해 맞춤형 실습 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메이커스페이스의 장비를 활용한 탄소복합소재 제품제작 실습교육이 진행되며, 항공우주 탄소복합재 산업체에 방문해 제조 시설을 견학하는 등 탄소복합재 관련 실습부터 견학까지 지원한다.

또한 뚝딱365의 특화분야인 탄소복합소재 담당자와 지역 내 탄소복합재 기업 대표 등이 직접 탄소복합재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등 보다 전문적인 현장밀착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현웅 원장은 "이번 현장 연계 실습교육을 통해 도내 대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탄소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수시 모집하며,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도내 대학생은 메이커스페이스 뚝딱365(063-219-3597)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