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환경청, 고농도 폐수 배출 우려 사업장 특별점검
전북환경청, 고농도 폐수 배출 우려 사업장 특별점검
  • 조강연
  • 승인 2023.06.0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환경청은 장마철 고농도 폐수로 인한 하천 수질오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이달 5일부터 30일까지 지역 내 주요 산업단지의 고농도 폐수 배출 우려 사업장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업장에서 공공하·폐수처리시설로 불법 유입된 고농도 폐수로 인해 처리시설의 오염부하가 가중되면 오염물질의 적정 처리가 어려울 수 있어, 장마철 고농도 폐수 배출 사업장을 집중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환경청은 설명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공공하·폐수처리시설에 고농도 폐수를 유입하는 사업장, 과거 방류수 수질기준을 상습적으로 초과한 사업장 등 총 25곳을 선정해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대상은 폐수 무단배출 여부, 오염물질 적정 처리를 위한 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무허가 배출시설 설치·운영 여부, 최종방류수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 시 법령 위반 사업장에 대해 고발 건은 환경청 자체적으로 수사해 검찰에 송치하고 조업정지 등 행정처분 건은 해당 지자체에 조치를 요청할 계획이다.

김대현 전북지방환경청 환경감시팀장은 하절기 집중호우 기간에는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행위로 인해 녹조 발생과 공공수역 오염이 우려된다각 사업장에서는 장마철 대비 자율적으로 폐수 처리시설 정비 등을 실시해 수질오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