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K-Festival 2023 제9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 최우수상
군산시, K-Festival 2023 제9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 최우수상
  • 박상만
  • 승인 2023.05.3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K-Festival 2023 제9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에서 퍼포먼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K-Festival 2023은 축제홍보를 통해 각 지자체가 효과적인 지역 관광마케팅에 나설수 있도록 돕고, 관람객들이 직접 다양한 축제 이벤트에 참여해 전국 축제 정보를 쉽게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동아일보, 채널A, 동인전람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축제 전문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17개 시·도, 기초자치단체와 기관 축제 관계자가 참여해 지역의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군산시간여행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군산의 대표축제이자 전라북도 최우수축제인 시간여행축제를 적극 알리고 근대문화유산, 고군산군도 등 군산의 관광자원을 중점 홍보했다.

또 시는 지난 4월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콘텐츠부문 최우수상, 내나라여행 박람회에서 최우수테마상 수상에 이어 이번 K-페스티벌에서 퍼포먼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함에 따라 올해 참가한 3개 박람회에서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군산의 대표축제인 시간여행축제와 군산의 여러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각종 박람회에서 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방안을 연구하고 노력해 군산을 체류형 관광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